안녕하세요
근래 저는 관리자의 강압적인 명령조의 다른 업무를 종일할것을 강요받았습니다.
보통때는 부득이할 경우 협조차원으로 지원을 해주었지만
당일 주무관의 강압적인 지시태도에 많이 불쾌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태도에 기분이 나빴던지 앞뒤없는 종이 한장을 내밀며 저의업무분장 내용이라며 내밀었습니다.
보여준 문서의 업무분장은 저는 처음 보는 내용이였고, 이렇게 제업무가 현재 하고있는 업무외에 *ooo지원*이라는 항목이 문서화되어있다는거 처음알게되었습니다.
제 업무분장을 제가 모르는게 이상하고 그내용을 저와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규정해두고 지시하는 상황이 의아했습니다.
이후 관리소장님과 면담을 하였는데 여태껏 전직원도 그렇게 해왔던일이고 다른 지점의 직원도 다그렇게 하고 있으니(실제 다른지점 하지않고 계약서 상 문구도 다름) 책임지고 해야할 업무라고 말씀하십니다.(관리자가 일방적으로 규정한 업무분장)
그리고 그 조항이 계약서 상의 아래 (★표시해둔 글씨부분) 부분에 해당하므로 관리자가 청소면 청소,
표를팔라하면 매표든 해야하는 포괄적인 조항이라고 당연히 시키는거는 해야한다고 하십니다.
-이하 계약서 일부-
제2조 (근무장소및 업무내용)
ㄴ① 근무 장소(부서) : oooooo
ㄴ② 업무내용(직종) : ooooooo
○ ooooooo 관리
○ oooooooo
★ ○ 기타관리소에서 지시한 사항등
ㄴ③ 제1항 및 제 2항은 업무상 필요에 의해 변경할수있다.
제 협의 없이 업무분장 규정해두고 당연시하는 지시명령태도는 아니라고 생각하며
노무사님의 마지막 조항 "★ ○ 기타관리소에서 지시한 사항등 " 에 대한 해석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